청각과민증이란 무엇입니까? 증상과 원인은 무엇입니까?

청각과민증은 소리가 실제보다 더 크게 들리는 청각 질환입니다. 특정 소리를 참을 수 없거나, 고통스럽거나, 심지어는 듣기 힘든 소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청각과민은 일부 사람들에게 균형 문제와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청각과민의 원인은 귀 감염, 머리 부상, 이독성 약물, 소음 노출(예: 시끄러운 음악), 스트레스 또는 불안 장애, 메니에르병 등을 포함하여 다양합니다 인천보청기.

청각과민이란 무엇입니까?

청각과민증은 소리가 실제보다 더 크게 들리는 청각 질환입니다. 청각과민증이 있는 사람은 소리가 너무 크거나 아프다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각과민증이 있는 사람은 하루 종일 뚜렷한 이유 없이 불안, 짜증, 분노, 동요 또는 우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소리를 계속 피하려고 하기 때문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청각과민에는 통증이 있는 유형과 통증이 없는 유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두 조건은 모두 특정 주파수를 이전보다 더 크게 보이게 한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그러나 각 유형의 원인은 서로 크게 다릅니다.

청각과민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청각과민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음에 대한 극도의 민감도
특정 소리에 노출되면 고통스러운 반응을 보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청각이 왜곡되거나 약해집니다.
밤에 소리로부터 탈출해야 하기 때문에 잠이 부족합니다.
청각과민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 과민성, 우울증과 같은 정서적 고통은 “감각 과부하”로 알려져 있으며 청각과민과 mysophobia 모두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심박수 또는 혈압 증가, 두통, 현기증 또는 실신, 균형 상실 및 현기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단, 이에 국한되지는 않음).
이는 다른 사람들이 관찰할 수 있는 가장 눈에 띄는 징후입니다. 그러나 뇌파의 변화(EEG), 인지 기능 저하(뇌 안개), 기억 장애 등 쉽게 감지할 수 없는 내부 효과도 있습니다. 청각과민은 특정 소리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신경 활동이 증가하여 항상 소음이 존재하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외부 소리 자극이 없어도 중추신경계에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청각과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통증을 동반한 청각과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니에르병.
청각적 외상 또는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
측두하악관절 기능장애(TMJ).
통증이 없는 청각과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척추증, 디스크 돌출 또는 돌출과 같은 경추 장애는 경추관과 추간공이 좁아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는 특정 뇌신경의 부하를 증가시켜 반드시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 청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과 같은 중추신경계(CNS) 질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청각과민 발병 위험을 줄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잠재적으로 유해한 소리가 들릴 때 소음을 피하고 귀마개를 착용하면 청각과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귀마개
소음 제거 헤드폰
그들은 귀를 손상시키지 않고 잠자는 동안이나 라이브 콘서트에 참석하는 동안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음향 발생기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