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공기 흐름을 달성하기 위한 팬 유지 관리

산업 공정의 공기 흐름 요구 사항은 작동 조건, 처리할 재료 및 시스템 저항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팬 시스템의 공기 흐름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업계에서는 팬 속도를 높이거나 더 큰 용량의 장비로 교체하는 등의 대안을 모색합니다.

시스템 공기 흐름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지 않으려면 업계에서는 원심 팬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팬의 기계적 상태를 확인하고 시스템 구성 요소를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등의 특정 유지 관리 절차를 사용하면 시스템 공기 흐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

벨트 검사

벨트가 마모되거나 장력이 느슨해지면 팬 속도가 감소하여 시스템이 비효율적으로 됩니다. 필요한 공기 흐름을 유지하고 에너지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벨트 장력이 부족하고 정렬 불량이 있는지 벨트와 결함이 있는 구동 구성 요소를 검사하고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깨끗한 공기 흐름 표면

블레이드와 기타 팬 표면에 오염 물질이 쌓이면 팬 시스템이 설계된 대로 작동할 수 없습니다. 특히, 공기 중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환기 용도로 팬을 사용할 경우 공기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무거운 입자가 축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팬 성능과 관련된 문제를 방지하려면 팬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청소해야 합니다.

공기 공급 덕트의 누출

팬 시스템에 높은 진동 수준이 발생하거나 덕트 작업에 균열이나 틈이 있을 때 누출이 발생합니다. 누수가 발생하면 원심팬에서 토출된 공기의 일부가 조인트가 잘 맞지 않거나 유연한 커넥터가 마모된 틈새로 흘러갑니다. 공기 흐름의 손실을 방지하려면 덕트 작업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시스템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되는 누출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퀴 회전 방향을 확인하세요.

원심 팬은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직선 블레이드가 있는 양방향 팬이거나 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샤프트에 비스듬히 고정된 블레이드가 있는 단방향 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심 팬이 일반적인 회전 설계와 반대되는 잘못된 방향으로 회전하면 공기 흐름과 시스템 성능이 저하됩니다.

휠에 맞는 흡입구 콘이 부적절함

적절한 흡입구 콘 오버랩을 제공하려면 팬 휠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입구 콘의 목적은 팬 휠에 공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팬 어셈블리가 변위되어 콘 위치가 휠에서 멀어지면 공기 흐름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필터나 코일이 막혔는지 확인하세요.

필터 막힘은 실내 습기나 필터 내부로 물이 침입하여 이물질이 쌓일 때 발생합니다. 필터와 코일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은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습기나 먼지가 쌓인 경우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댐퍼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검사하세요.

댐퍼는 산업 공정에서 공기 흐름을 제한하는 제어 장치 역할을 합니다. 흡입구에 댐퍼와 베인을 사용할 경우 팬의 회전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열리도록 설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댐퍼 설치를 확인하여 댐퍼가 팬 흡입구에서 너무 멀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댐퍼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팬 시스템으로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효과로 인한 공기 흐름 손실 확인

팬 입구나 출구의 공기 흐름 방향에 장애물이 있거나 급격한 변화가 있는 경우 시스템 효과로 인해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팬 시스템을 통한 공기 흐름 불량을 방지하려면 흡입구 또는 배출구의 부적절한 덕트 설치, 벽이나 격벽에 너무 가까운 흡입구 또는 배출구 배치, 댐퍼의 부적절하거나 결함이 있는 설치 등과 같은 상황을 피하십시오. 가능하면 흡입구에서 덕트 작업을 직선으로 유지하십시오. 또는 시스템 효과를 최소화하는 콘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