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활동에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

오늘날 대부분의 고용주와 채용 대행사는 온라인 채용 정보를 게시하는 소셜 미디어를 올바른 후보자를 찾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직 전략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업추천.

온라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는 기술을 광고하고, 소셜 브랜드를 구축하고,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취업 기회를 파악하고, 이러한 리드를 실제 취업 기회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이력서는 귀하가 직접 보낸 사람이나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후보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세스 비용을 지불한 채용 담당자만 볼 수 있습니다. 구직 활동에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사용하면 직업 프로필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귀하의 기술과 경험을 공개 도메인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고용 분야의 전문가들과 온라인 작업을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링크드인

LinkedIn은 기업, 채용 담당자 및 헤드헌터가 LinkedIn을 사용하여 특정 직무에 대한 후보자를 검색한 후 직접 접근하기 때문에 온라인 구직 에서 귀중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고 있다면 최신 LinkedIn 프로필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inkedIn 프로필은 온라인 이력서 작성과 매우 유사합니다. LinkedIn에서는 개인적인 평가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상사, 동료, 친구 등 당신이 아는 사람들에게 프로필에 당신의 업무 능력에 대해 몇 가지 긍정적인 말을 적어달라고 요청하세요. 이는 신뢰성과 진정성의 표시로 간주됩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사람들이 짧은 메시지를 게시하고 교환할 수 있는 공개 플랫폼입니다. 사람들은 Twitter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싶은 링크나 사진을 첨부하는 등 흥미롭거나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사람이나 조직과 상호 작용하는 데 이를 사용합니다.

기업은 이를 사용하여 서비스, 전문 지식을 홍보하고 사람들이 웹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구직 활동에 트위터를 사용할 때는 전문가답게 행동하세요! 트위터는 매우 비공식적인 매체이지만 채용 담당자의 관심을 끌려면 매력적이고 전문적인 관점에서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귀하의 트위터 프로필에는 전문적으로 보이는 사진, 적절한 약력, 이력서, LinkedIn 프로필 또는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트위터는 LinkedIn이나 기존 CV보다 훨씬 비공식적이지만, 자신의 기술과 전문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페이스북

놀랍도록 성공적인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인 Facebook에서는 사용자가 개인 프로필을 만들고, 다른 사용자를 친구로 추가하고, 커뮤니티 프레임워크 내에서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가입하고, 이벤트를 주최하고,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매우 비공식적인 매체이고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지만 조직에서는 더 상업적인 이유로 추가로 사용됩니다. 많은 조직에서 이를 사용하여 직원, 고객 및 일반 대중과 소통합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잠재적인 후보자를 모집하고 심사하는 데에도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Facebook에서는 어떤 정보에 누가 액세스할 수 있는지 항상 알고 있어야 합니다.